Class를 다시 보니 JVM을 보았다.
JVM을 다시 보니 JAVA의 동작을 알 수 있었다.
JAVA는 꼭 필요하다!
JVM을 아니 Class도 보인다.
1. Java에서는 JVM(java virtual machine)을 통해 다양한 컴퓨터에서 각 컴퓨터에 맞는 규격에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.
2. 마치 사람의 몸무게와 키가 다른데 자신만의 옷으로 입어야 하는 것을 말한다.
3. JVM에서는 Method방식, Stack방식, Heap방식이 있다.
4. Method 방식은 도서관에 가면 책장에 여러 책이 정열되어 정리된 것을 볼 수 있다. 이때에 자바에서는 클래스의 모든 정보가 저장되는 방식이다.
5. Stack 방식은 마치 집안에서 볼 수 있는 접시 진열장에서 접시가 아래에서부터 순서로 쌓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에서 순서대로 넣으면 순서대로 뺄 수 있는 방식을 마치 선입선출로 Stack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.
6. Heap 방식은 상자안에 서로 다른 크기 모양들의 장난감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면서 상자 안에 공간의 크기가 작을 때도 있고 클 때도 있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.
7. 이 방식들은 결국은 메모리에 올라갔을 때 보이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.
8. 우리가 개발을 할 때에 class를 생성하고 속성과 생성자 메소드를 입력하면 만드려고 하는 과정들이 서로 다르기에 우리는 Heap방식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.
9. 우리는 인스턴스화 할때에 물 주머니에는 물을 담는 것을 알아두면 JVM에 대한 이해가 쉬울 것이다!
10. 우리 한 번 java를 다시 복습해 보자!!!
11. 안 보이던 것이 보일 것이다.
오늘의 느낀 점
1. 사람마다 각자의 페이스가 있다.
2. 속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방향이 중요하다.
3. 메타인지의 시간이다.
just dooooo it
